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 비포항4.2℃
  • 맑음천안-4.9℃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청주-2.3℃
  • 구름조금부산5.5℃
  • 맑음고흥-3.2℃
  • 맑음성산6.0℃
  • 구름조금보령-3.1℃
  • 구름조금양산시6.0℃
  • 흐림울진2.2℃
  • 맑음대전-3.4℃
  • 맑음서귀포7.8℃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거창-4.9℃
  • 맑음김해시2.8℃
  • 맑음북창원2.6℃
  • 맑음제천-5.3℃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조금강화-5.1℃
  • 맑음양평-3.1℃
  • 구름많음봉화-5.0℃
  • 맑음남해2.6℃
  • 맑음제주4.9℃
  • 구름많음문경-3.4℃
  • 흐림속초-0.2℃
  • 흐림울산4.0℃
  • 구름조금추풍령-5.5℃
  • 구름조금인제-2.2℃
  • 맑음원주-3.6℃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조금광양시4.6℃
  • 맑음진주-2.3℃
  • 구름조금거제4.8℃
  • 구름조금통영4.5℃
  • 맑음고산7.0℃
  • 맑음안동-4.1℃
  • 맑음밀양4.2℃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합천-2.8℃
  • 흐림대구-0.4℃
  • 구름조금장흥-1.4℃
  • 맑음세종-3.7℃
  • 맑음홍성-3.6℃
  • 맑음인천-3.9℃
  • 맑음서울-2.9℃
  • 구름많음파주-5.5℃
  • 맑음완도-0.8℃
  • 구름많음전주-2.7℃
  • 맑음의령군-4.7℃
  • 구름조금영월-1.7℃
  • 흐림정읍-3.3℃
  • 구름조금남원-4.3℃
  • 눈울릉도0.6℃
  • 구름조금철원-4.2℃
  • 맑음서청주-4.4℃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순창군-3.8℃
  • 맑음이천-4.2℃
  • 구름많음상주-3.5℃
  • 맑음강진군-2.2℃
  • 구름조금순천-3.7℃
  • 흐림경주시3.3℃
  • 구름조금산청-3.7℃
  • 맑음해남-3.8℃
  • 구름많음동두천-5.2℃
  • 맑음서산-2.7℃
  • 구름조금고창군-2.7℃
  • 흐림영천-1.4℃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청송군-5.2℃
  • 구름조금백령도-3.2℃
  • 구름조금영주-3.1℃
  • 구름조금홍천-4.5℃
  • 구름조금구미-3.1℃
  • 흐림부안-2.7℃
  • 맑음수원-3.9℃
  • 구름조금북춘천-2.5℃
  • 구름많음영덕3.3℃
  • 구름조금북부산5.9℃
  • 맑음목포-0.4℃
  • 흐림태백-3.4℃
  • 구름조금춘천-2.1℃
  • 구름조금군산-2.4℃
  • 구름조금부여-3.7℃
  • 구름조금정선군-2.3℃
  • 흐림강릉0.7℃
  • 맑음여수5.1℃
  • 흐림금산-4.9℃
  • 구름많음북강릉-0.6℃
  • 흐림동해1.0℃
  • 맑음진도군-0.1℃
  • 구름조금함양군-5.1℃
  • 맑음광주-1.1℃
  • 맑음창원2.5℃
  • 흐림임실-4.2℃
  • 구름조금고창-2.3℃
  • 구름조금충주-4.6℃
  • 2025.12.12 (금)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41: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지드래곤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광고모델을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억 2629만 884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에 등극했으며, 이어 임영웅(2위), 방탄소년단(3위), 손흥민(4위), 블랙핑크(5위), 박보검(6위), 이찬원(7위), 아이브(8위), 변우석(9위), 차은우(10위)가 TOP10의 영예를 안았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광고모델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한 인지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확장성과 팬덤 충성도 등의 복합적 요소가 결합될 때 더욱 강력하게 표출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상업적 모델’이 아닌, 차별화된 가치와 취향을 대변하는 ‘브랜드 아이콘’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한 것은 K팝 스타의 문화적 파급력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향후 지드래곤은 자신의 페르소나인 ‘피스마이너스원’ 기반의 창작 활동과 공익 사업을 지속할 경우, 엔터테이너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