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 구름조금고흥26.7℃
  • 흐림고창군
  • 구름조금백령도21.5℃
  • 비광주26.5℃
  • 구름조금철원23.3℃
  • 흐림충주23.7℃
  • 구름많음서귀포28.6℃
  • 구름많음파주22.7℃
  • 구름많음창원26.0℃
  • 흐림정선군24.3℃
  • 흐림구미23.7℃
  • 흐림영광군
  • 구름조금고산28.8℃
  • 흐림장수21.8℃
  • 구름많음해남26.0℃
  • 흐림경주시28.3℃
  • 흐림함양군24.2℃
  • 흐림산청23.5℃
  • 구름많음양산시27.2℃
  • 천둥번개청주24.2℃
  • 흐림영덕25.7℃
  • 흐림수원24.2℃
  • 흐림원주24.4℃
  • 구름조금제주28.0℃
  • 흐림영주22.4℃
  • 흐림제천22.8℃
  • 흐림상주23.2℃
  • 흐림울릉도26.9℃
  • 구름조금진도군27.7℃
  • 구름많음남해26.5℃
  • 흐림의령군23.7℃
  • 흐림서울24.5℃
  • 흐림서산24.3℃
  • 흐림세종23.2℃
  • 흐림속초24.2℃
  • 흐림문경23.1℃
  • 구름조금보성군24.6℃
  • 흐림합천26.0℃
  • 흐림홍천23.6℃
  • 흐림이천24.2℃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임실22.7℃
  • 비안동22.9℃
  • 비포항28.1℃
  • 흐림고창
  • 흐림홍성24.8℃
  • 구름조금여수26.1℃
  • 흐림봉화22.9℃
  • 구름많음북창원27.7℃
  • 흐림목포27.9℃
  • 흐림남원24.7℃
  • 흐림강화23.0℃
  • 구름조금거제26.9℃
  • 흐림보령25.4℃
  • 흐림순창군24.9℃
  • 흐림양평24.0℃
  • 흐림거창24.0℃
  • 천둥번개전주23.2℃
  • 흐림영월23.6℃
  • 구름많음울산27.2℃
  • 비대구25.3℃
  • 흐림부여23.6℃
  • 흐림금산23.0℃
  • 구름조금성산27.8℃
  • 구름많음강릉25.9℃
  • 구름조금강진군26.5℃
  • 구름많음진주26.1℃
  • 흐림인제24.4℃
  • 흐림보은22.4℃
  • 흐림부안
  • 흐림대관령21.0℃
  • 구름조금장흥25.1℃
  • 구름많음순천23.1℃
  • 구름조금완도27.9℃
  • 구름많음북강릉24.6℃
  • 흐림정읍
  • 흐림북춘천24.7℃
  • 흐림밀양26.5℃
  • 흐림춘천24.6℃
  • 흐림천안23.7℃
  • 구름많음흑산도27.3℃
  • 흐림군산23.8℃
  • 구름조금통영26.5℃
  • 흐림서청주23.1℃
  • 흐림동해28.6℃
  • 구름많음광양시26.0℃
  • 흐림울진27.3℃
  • 흐림영천25.0℃
  • 흐림태백24.3℃
  • 구름많음부산27.2℃
  • 구름많음김해시26.0℃
  • 흐림동두천23.2℃
  • 흐림추풍령22.9℃
  • 천둥번개대전23.3℃
  • 흐림청송군23.3℃
  • 흐림인천24.4℃
  • 흐림의성23.6℃
  • 2025.09.07 (일)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41: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지드래곤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광고모델을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억 2629만 884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에 등극했으며, 이어 임영웅(2위), 방탄소년단(3위), 손흥민(4위), 블랙핑크(5위), 박보검(6위), 이찬원(7위), 아이브(8위), 변우석(9위), 차은우(10위)가 TOP10의 영예를 안았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광고모델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한 인지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확장성과 팬덤 충성도 등의 복합적 요소가 결합될 때 더욱 강력하게 표출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상업적 모델’이 아닌, 차별화된 가치와 취향을 대변하는 ‘브랜드 아이콘’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한 것은 K팝 스타의 문화적 파급력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향후 지드래곤은 자신의 페르소나인 ‘피스마이너스원’ 기반의 창작 활동과 공익 사업을 지속할 경우, 엔터테이너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