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 구름조금임실8.8℃
  • 구름조금보성군12.6℃
  • 맑음여수13.9℃
  • 구름많음고산17.2℃
  • 구름많음춘천8.7℃
  • 구름조금의성10.6℃
  • 비울릉도10.4℃
  • 맑음천안6.3℃
  • 구름많음흑산도13.2℃
  • 맑음강화6.1℃
  • 맑음강진군12.4℃
  • 구름많음안동10.6℃
  • 맑음대전7.3℃
  • 맑음거창8.4℃
  • 맑음울진14.1℃
  • 맑음의령군11.4℃
  • 맑음수원5.3℃
  • 맑음인천5.2℃
  • 맑음청주8.3℃
  • 맑음산청12.2℃
  • 흐림정읍9.2℃
  • 구름조금진주11.3℃
  • 구름많음정선군10.1℃
  • 구름조금부안8.7℃
  • 흐림양평8.2℃
  • 비북강릉11.3℃
  • 구름조금창원15.6℃
  • 구름조금영광군9.8℃
  • 구름조금해남12.8℃
  • 흐림서귀포20.9℃
  • 맑음대구12.9℃
  • 구름조금김해시14.4℃
  • 구름조금남해14.6℃
  • 맑음추풍령8.1℃
  • 흐림장수8.6℃
  • 흐림속초10.7℃
  • 맑음북부산14.5℃
  • 구름많음북춘천8.7℃
  • 구름조금영천11.8℃
  • 구름조금서청주5.4℃
  • 맑음백령도8.2℃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많음제주17.3℃
  • 구름조금파주3.4℃
  • 구름많음보은6.7℃
  • 구름조금거제16.5℃
  • 구름조금보령7.3℃
  • 맑음홍성7.3℃
  • 흐림성산16.9℃
  • 구름많음상주9.3℃
  • 구름조금진도군13.5℃
  • 흐림동해12.9℃
  • 맑음순창군10.1℃
  • 맑음광주10.4℃
  • 구름조금광양시12.8℃
  • 맑음홍천7.8℃
  • 구름많음제천8.9℃
  • 구름조금동두천5.0℃
  • 구름많음세종6.8℃
  • 구름조금청송군12.3℃
  • 맑음순천10.2℃
  • 맑음대관령7.4℃
  • 구름조금원주8.4℃
  • 맑음남원9.7℃
  • 구름많음영월10.9℃
  • 구름조금경주시13.6℃
  • 구름조금고흥11.6℃
  • 구름많음인제11.1℃
  • 구름조금밀양13.8℃
  • 구름조금고창9.3℃
  • 구름조금완도12.6℃
  • 흐림강릉12.2℃
  • 구름많음태백9.6℃
  • 구름조금구미11.2℃
  • 맑음목포13.0℃
  • 구름조금북창원15.2℃
  • 흐림철원6.1℃
  • 구름조금포항14.9℃
  • 맑음전주8.2℃
  • 맑음합천12.0℃
  • 구름조금양산시15.0℃
  • 구름조금통영15.1℃
  • 맑음함양군12.1℃
  • 구름조금봉화8.4℃
  • 구름많음부여7.4℃
  • 맑음고창군9.1℃
  • 구름조금충주7.4℃
  • 구름조금금산8.5℃
  • 구름조금영주10.3℃
  • 구름조금군산7.9℃
  • 구름많음이천6.7℃
  • 구름많음영덕13.7℃
  • 맑음부산16.1℃
  • 구름많음문경9.6℃
  • 구름조금울산13.7℃
  • 맑음서산6.9℃
  • 맑음서울5.9℃
  • 2025.10.20 (월)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41: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지드래곤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광고모델을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억 2629만 884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에 등극했으며, 이어 임영웅(2위), 방탄소년단(3위), 손흥민(4위), 블랙핑크(5위), 박보검(6위), 이찬원(7위), 아이브(8위), 변우석(9위), 차은우(10위)가 TOP10의 영예를 안았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광고모델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한 인지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확장성과 팬덤 충성도 등의 복합적 요소가 결합될 때 더욱 강력하게 표출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상업적 모델’이 아닌, 차별화된 가치와 취향을 대변하는 ‘브랜드 아이콘’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한 것은 K팝 스타의 문화적 파급력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향후 지드래곤은 자신의 페르소나인 ‘피스마이너스원’ 기반의 창작 활동과 공익 사업을 지속할 경우, 엔터테이너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