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교촌치킨 vs BHC치킨′ 선두 경쟁,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순위 주목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조금통영3.8℃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청주-2.3℃
  • 흐림영천-1.3℃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서귀포7.7℃
  • 맑음밀양3.0℃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조금고창군-1.7℃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광주-1.2℃
  • 비울산3.6℃
  • 맑음김해시2.0℃
  • 맑음수원-4.0℃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강진군-1.8℃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의령군-5.0℃
  • 흐림강릉0.7℃
  • 흐림울릉도0.8℃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조금백령도-2.8℃
  • 흐림태백-3.7℃
  • 맑음남원-4.4℃
  • 맑음완도-0.6℃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많음울진1.5℃
  • 맑음북창원3.6℃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산청-3.9℃
  • 구름많음서산-2.3℃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정읍-3.4℃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철원-4.4℃
  • 비포항3.8℃
  • 구름많음흑산도4.7℃
  • 맑음함양군-5.2℃
  • 맑음성산5.1℃
  • 흐림부안-3.1℃
  • 맑음진주-2.8℃
  • 맑음양산시5.8℃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조금순창군-3.9℃
  • 흐림영덕3.5℃
  • 맑음고산7.0℃
  • 흐림경주시3.4℃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동두천-5.4℃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북강릉-0.5℃
  • 맑음목포-0.7℃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순천-3.3℃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인천-3.8℃
  • 맑음서울-3.1℃
  • 구름많음거제5.2℃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많음문경-3.5℃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고창-2.8℃
  • 맑음대전-3.5℃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남해2.6℃
  • 2025.12.12 (금)

'교촌치킨 vs BHC치킨' 선두 경쟁,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순위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5-28 08:38:2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교촌치킨이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교촌치킨이 또 다시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BHC치킨, 3위 굽네치킨, 4위 노랑통닭, 5위 BBQ치킨, 6위 60계치킨, 7위 네네치킨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848만 9273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