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발표, 카카오게임즈·네오위즈 상승세 주목

  • 맑음영덕8.0℃
  • 맑음울산10.7℃
  • 구름많음장수3.5℃
  • 맑음목포11.5℃
  • 맑음대전4.2℃
  • 맑음영주-0.2℃
  • 맑음진주3.5℃
  • 맑음강진군6.1℃
  • 맑음합천2.6℃
  • 맑음완도8.8℃
  • 구름많음속초11.5℃
  • 맑음안동1.6℃
  • 맑음봉화-1.5℃
  • 맑음순천4.6℃
  • 맑음고창군9.3℃
  • 맑음북강릉13.3℃
  • 맑음포항8.2℃
  • 구름많음충주0.2℃
  • 맑음영광군8.3℃
  • 흐림양평1.5℃
  • 흐림파주5.0℃
  • 맑음제주13.3℃
  • 구름많음동해11.3℃
  • 흐림북춘천0.3℃
  • 맑음고창11.6℃
  • 맑음울릉도14.2℃
  • 흐림제천-1.3℃
  • 맑음광주11.5℃
  • 흐림인제4.2℃
  • 구름많음서산7.1℃
  • 흐림이천0.7℃
  • 맑음청송군-1.0℃
  • 맑음보은0.3℃
  • 맑음거제8.5℃
  • 흐림강화8.2℃
  • 맑음서귀포16.6℃
  • 맑음부산13.2℃
  • 흐림홍천0.4℃
  • 흐림수원5.3℃
  • 흐림인천9.6℃
  • 맑음밀양3.7℃
  • 맑음김해시10.1℃
  • 구름많음금산2.9℃
  • 흐림동두천5.9℃
  • 흐림서청주2.2℃
  • 흐림춘천0.7℃
  • 맑음양산시7.2℃
  • 맑음태백6.9℃
  • 맑음부안7.1℃
  • 흐림원주1.1℃
  • 구름많음홍성9.8℃
  • 구름많음광양시10.5℃
  • 맑음산청1.6℃
  • 맑음성산14.7℃
  • 맑음영천2.2℃
  • 맑음상주0.4℃
  • 구름많음강릉10.5℃
  • 맑음통영9.3℃
  • 맑음문경1.6℃
  • 흐림천안3.9℃
  • 맑음보령10.6℃
  • 맑음고흥5.9℃
  • 맑음정읍10.7℃
  • 구름조금정선군-0.4℃
  • 흐림백령도11.4℃
  • 맑음북창원8.9℃
  • 맑음순창군5.9℃
  • 맑음고산17.3℃
  • 구름많음함양군1.8℃
  • 맑음창원8.9℃
  • 맑음전주9.0℃
  • 흐림청주6.0℃
  • 맑음세종4.4℃
  • 맑음의령군1.4℃
  • 맑음추풍령0.7℃
  • 구름많음남원7.6℃
  • 맑음구미1.5℃
  • 맑음부여2.7℃
  • 맑음대관령6.5℃
  • 흐림서울7.4℃
  • 흐림철원1.1℃
  • 맑음북부산7.0℃
  • 맑음임실5.0℃
  • 맑음진도군8.0℃
  • 맑음울진8.4℃
  • 맑음군산5.6℃
  • 흐림영월-1.2℃
  • 구름조금흑산도12.7℃
  • 맑음장흥5.0℃
  • 맑음거창2.0℃
  • 맑음보성군6.1℃
  • 맑음경주시5.5℃
  • 맑음의성-0.4℃
  • 맑음대구4.4℃
  • 구름많음여수12.1℃
  • 구름많음남해8.4℃
  • 맑음해남6.8℃
  • 2025.12.19 (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발표, 카카오게임즈·네오위즈 상승세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2-19 08:37:0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055만 402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1위 넷마블에 이어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컴투스(4위), NHN(5위), 위메이드(6위), 카카오게임즈(7위), 펄어비스(8위), 네오위즈(9위), 웹젠(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콘텐츠 차별성과 서비스 운영 능력이 브랜드 신뢰도의 핵심 키워드로 확인됐다. 특히 넷마블의 1위 수성은 장기 인기 게임의 안정성과 플랫폼 확장 전략이 꾸준히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NHN·카카오게임즈·네오위즈의 상승과 웹젠의 TOP10 진입은 신규 콘텐츠 출시, 글로벌 시장 확장, 커뮤니티 활성도 증가가 온라인 여론에 직접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향후 게임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은 콘텐츠 지속성·운영 소통·글로벌 확장력이 주요 변수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