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 맑음파주5.9℃
  • 구름많음광양시17.5℃
  • 맑음정선군11.5℃
  • 맑음홍성12.7℃
  • 맑음철원8.3℃
  • 흐림영천14.9℃
  • 맑음서청주12.2℃
  • 구름조금영월13.1℃
  • 구름많음흑산도15.5℃
  • 흐림정읍14.3℃
  • 흐림북부산17.1℃
  • 구름많음임실14.5℃
  • 흐림진도군16.9℃
  • 구름많음울진15.4℃
  • 흐림경주시15.4℃
  • 흐림의령군15.6℃
  • 구름조금보령12.7℃
  • 구름많음추풍령14.0℃
  • 흐림북창원18.1℃
  • 흐림산청15.7℃
  • 구름많음장수13.3℃
  • 구름조금전주14.1℃
  • 맑음대전12.7℃
  • 구름많음영주15.0℃
  • 구름많음구미16.4℃
  • 흐림광주15.3℃
  • 맑음동두천9.1℃
  • 맑음이천12.4℃
  • 맑음청주14.0℃
  • 구름많음보성군17.2℃
  • 흐림장흥16.9℃
  • 맑음북춘천13.0℃
  • 맑음홍천12.7℃
  • 흐림속초14.1℃
  • 흐림합천16.6℃
  • 구름많음순창군15.2℃
  • 구름조금고창군14.3℃
  • 흐림부산18.2℃
  • 구름조금금산14.0℃
  • 맑음백령도10.4℃
  • 맑음강화8.9℃
  • 구름많음안동15.1℃
  • 흐림밀양17.4℃
  • 흐림완도17.1℃
  • 구름조금영광군14.1℃
  • 맑음부여13.7℃
  • 구름많음봉화11.7℃
  • 구름많음영덕14.3℃
  • 구름많음상주15.3℃
  • 흐림진주15.8℃
  • 흐림해남16.5℃
  • 맑음춘천12.4℃
  • 흐림함양군16.7℃
  • 흐림고산19.7℃
  • 맑음수원10.6℃
  • 구름많음거창15.0℃
  • 흐림제주20.2℃
  • 구름많음태백9.9℃
  • 맑음세종12.3℃
  • 흐림고흥16.7℃
  • 맑음제천11.5℃
  • 흐림서귀포21.2℃
  • 맑음원주14.0℃
  • 구름많음의성14.9℃
  • 흐림남원15.8℃
  • 흐림통영17.5℃
  • 구름조금충주14.5℃
  • 맑음인제11.0℃
  • 흐림성산19.5℃
  • 맑음서울10.6℃
  • 구름많음청송군13.4℃
  • 흐림포항16.7℃
  • 구름많음울릉도15.1℃
  • 맑음천안12.4℃
  • 맑음부안14.0℃
  • 맑음양평12.4℃
  • 구름많음문경14.5℃
  • 구름조금고창13.8℃
  • 흐림남해17.5℃
  • 맑음군산12.3℃
  • 구름조금북강릉13.9℃
  • 맑음대관령9.4℃
  • 흐림창원17.7℃
  • 맑음서산12.3℃
  • 흐림강진군17.2℃
  • 흐림순천15.5℃
  • 구름많음동해14.9℃
  • 흐림울산15.7℃
  • 흐림목포16.8℃
  • 구름조금강릉14.9℃
  • 흐림양산시17.9℃
  • 맑음보은12.1℃
  • 흐림김해시17.4℃
  • 맑음인천9.6℃
  • 흐림대구16.1℃
  • 흐림거제17.0℃
  • 흐림여수18.4℃
  • 2025.10.19 (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9-05 11:03:50
  • -
  • +
  • 인쇄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1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샤넬(Chanel)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92만 825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1위에 샤넬(Chanel)이 등극한 가운데, 2위 루이비통(Louis Vuitton), 3위 구찌(GUCCI), 4위 에르메스(Hermes), 5위 프라다(PRADA), 6위 입생로랑(Saint Laurent), 7위 롤렉스(Rolex), 8위 까르띠에(Cartier), 9위 발렌시아가(Balenciaga), 10위 에스티로더(Estee Lauder)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2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최고급 소재, 장인 정신, 혁신적 디자인의 3대 요소로 평가되는 명품 브랜드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오랜 역사와 높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다. 모건스탠리 발표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조원 정도로 추산되며, 한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는 2022년 기준 20조원을 초과할 만큼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샤넬(Chanel)을 향한 한국인의 사랑은 유별나다. 백화점 오픈과 동시에 샤넬 매장으로 달려가는 오픈 런(OPEN RUN·매장 질주 현상)을 빗댄 '샤넬런'이란 신조어까지 등장시키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비해 지속적인 가격 인상과 사회공헌 활동 부진 등은 샤넬을 비롯한 명품 브랜드들이 풀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글로벌(Global)·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