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발표...1위 삼성·2위 SK·3위 네이버

  • 흐림성산13.5℃
  • 비울릉도9.1℃
  • 흐림남원5.7℃
  • 흐림고산14.7℃
  • 흐림합천4.6℃
  • 흐림충주4.0℃
  • 흐림구미5.4℃
  • 구름조금흑산도12.6℃
  • 구름많음원주2.7℃
  • 흐림순천5.0℃
  • 흐림금산11.2℃
  • 흐림양평3.9℃
  • 구름많음강릉9.1℃
  • 구름많음고창9.2℃
  • 흐림의령군2.6℃
  • 흐림동해7.7℃
  • 구름많음울산10.7℃
  • 박무북춘천1.2℃
  • 비안동0.8℃
  • 흐림거창2.6℃
  • 흐림산청2.7℃
  • 구름많음서청주4.7℃
  • 흐림춘천1.5℃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진도군12.8℃
  • 흐림영주2.4℃
  • 구름많음고흥7.3℃
  • 박무서울6.0℃
  • 흐림통영8.0℃
  • 맑음완도9.5℃
  • 흐림순창군5.0℃
  • 흐림홍천1.8℃
  • 흐림창원7.1℃
  • 흐림북창원7.1℃
  • 구름조금포항10.3℃
  • 흐림청송군-0.3℃
  • 구름많음속초8.5℃
  • 구름많음정선군0.7℃
  • 흐림고창군9.8℃
  • 구름조금북강릉7.5℃
  • 흐림영월0.9℃
  • 흐림양산시6.8℃
  • 흐림김해시6.8℃
  • 구름많음장흥8.0℃
  • 흐림함양군2.8℃
  • 흐림장수8.5℃
  • 구름많음보성군7.0℃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강화5.6℃
  • 흐림남해7.5℃
  • 흐림진주4.5℃
  • 구름많음강진군8.1℃
  • 구름조금영덕6.8℃
  • 맑음보령10.7℃
  • 흐림봉화0.0℃
  • 비대전5.9℃
  • 구름많음임실6.7℃
  • 구름많음대관령1.0℃
  • 구름많음광주8.1℃
  • 구름많음태백3.7℃
  • 흐림울진10.2℃
  • 흐림인천6.5℃
  • 흐림제천2.1℃
  • 흐림청주5.5℃
  • 흐림북부산6.1℃
  • 맑음정읍9.9℃
  • 흐림제주15.1℃
  • 흐림상주2.1℃
  • 흐림영천3.3℃
  • 맑음부안11.4℃
  • 흐림부산11.9℃
  • 비전주10.1℃
  • 비대구6.0℃
  • 흐림보은3.4℃
  • 박무홍성7.7℃
  • 흐림추풍령5.1℃
  • 구름많음이천3.8℃
  • 맑음서산7.9℃
  • 흐림인제0.7℃
  • 흐림세종5.6℃
  • 구름조금목포10.5℃
  • 흐림철원3.7℃
  • 흐림거제8.1℃
  • 흐림광양시7.6℃
  • 구름많음천안5.8℃
  • 구름많음밀양5.7℃
  • 박무수원6.0℃
  • 흐림문경2.2℃
  • 구름많음부여6.6℃
  • 구름많음영광군9.8℃
  • 박무백령도4.6℃
  • 비여수9.3℃
  • 흐림동두천4.5℃
  • 흐림의성2.7℃
  • 흐림파주3.5℃
  • 맑음군산10.0℃
  • 구름조금경주시6.0℃
  • 2025.12.11 (목)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발표...1위 삼성·2위 SK·3위 네이버

브랜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1:03:22
  • -
  • +
  • 인쇄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이미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1위에 삼성이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대기업 부문은 2024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이번 대기업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공시대상기업집단 중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됐다.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은 1위를 차지한 삼성에 이어 SK(2위), 네이버(3위), 카카오(4위), 농협(5위), LG(6위), 롯데(7위), 현대자동차(8위), 한화(9위), KT(10위), 두산(11위), LS(12위), 신세계(13위), CJ(14위), 포스코(15위) 등이 국가대표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빅데이터기업 골든플래닛과 공동으로 분석한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에서 삼성이 1위에 등극했다. ‘K-기술’을 선도하는 삼성은 트렌드 인덱스를 제외한 5개 인덱스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 랭킹에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00억 달러(약 116조)를 넘기며 4년 연속 ‘글로벌 톱 5’를 유지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브랜드 기자
브랜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