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커피 부문 메가커피 1위 속 스타벅스-파스쿠찌-컴포즈커피 각축

  • 구름조금안동-3.9℃
  • 흐림대관령-5.0℃
  • 맑음김해시1.8℃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진주-2.8℃
  • 흐림경주시4.1℃
  • 맑음제주5.2℃
  • 흐림태백-3.3℃
  • 맑음남해2.9℃
  • 맑음성산4.7℃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조금문경-3.6℃
  • 맑음서청주-4.5℃
  • 흐림강릉0.7℃
  • 흐림부여-3.1℃
  • 맑음광주-1.1℃
  • 맑음대구-0.7℃
  • 구름많음서울-3.5℃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정읍-3.5℃
  • 맑음해남-1.5℃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울진2.1℃
  • 눈울릉도0.6℃
  • 맑음함양군-4.9℃
  • 맑음영천-1.2℃
  • 흐림북강릉-0.6℃
  • 흐림동해0.6℃
  • 맑음홍성-4.0℃
  • 비울산3.4℃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완도0.2℃
  • 흐림제천-5.1℃
  • 비포항3.8℃
  • 맑음양산시5.8℃
  • 맑음북창원3.6℃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북춘천-0.8℃
  • 맑음고흥-3.7℃
  • 맑음창원3.6℃
  • 구름조금강진군-0.8℃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강화-5.4℃
  • 흐림고창군-2.3℃
  • 구름많음정선군-1.6℃
  • 흐림추풍령-5.4℃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많음파주-5.2℃
  • 흐림서산-2.7℃
  • 맑음통영3.9℃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밀양0.2℃
  • 맑음목포-0.4℃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많음철원-4.4℃
  • 맑음서귀포8.3℃
  • 구름많음영주-3.3℃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대전-3.3℃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많음군산-2.5℃
  • 흐림고창-2.6℃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진도군1.3℃
  • 맑음구미-3.1℃
  • 구름조금백령도-2.7℃
  • 맑음의령군-4.8℃
  • 맑음여수4.7℃
  • 맑음청주-2.6℃
  • 2025.12.12 (금)

K-브랜드 톱7’ 커피 부문 메가커피 1위 속 스타벅스-파스쿠찌-컴포즈커피 각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2-14 10:34:4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메가커피가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메가커피가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스타벅스, 3위 파스쿠찌, 4위 컴포즈커피, 5위 투썸플레이스 , 6위 이디야커피, 7위 빽다방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75만 8937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Nega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