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하나투어’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TOP10 발표

  • 흐림남원5.7℃
  • 구름많음원주2.7℃
  • 흐림양평3.9℃
  • 박무홍성7.7℃
  • 흐림통영8.0℃
  • 흐림청주5.5℃
  • 맑음보령10.7℃
  • 흐림문경2.2℃
  • 비대구6.0℃
  • 구름조금영덕6.8℃
  • 흐림충주4.0℃
  • 흐림영월0.9℃
  • 비여수9.3℃
  • 흐림파주3.5℃
  • 흐림거창2.6℃
  • 흐림양산시6.8℃
  • 흐림광양시7.6℃
  • 맑음군산10.0℃
  • 흐림춘천1.5℃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장흥8.0℃
  • 구름많음정선군0.7℃
  • 구름조금목포10.5℃
  • 구름많음고창9.2℃
  • 비안동0.8℃
  • 구름많음울산10.7℃
  • 구름많음밀양5.7℃
  • 비울릉도9.1℃
  • 흐림산청2.7℃
  • 흐림봉화0.0℃
  • 흐림의령군2.6℃
  • 구름많음대관령1.0℃
  • 구름많음서청주4.7℃
  • 흐림보은3.4℃
  • 구름많음광주8.1℃
  • 흐림동해7.7℃
  • 흐림인제0.7℃
  • 비대전5.9℃
  • 맑음진도군12.8℃
  • 흐림함양군2.8℃
  • 구름많음강진군8.1℃
  • 흐림세종5.6℃
  • 구름많음임실6.7℃
  • 흐림동두천4.5℃
  • 흐림창원7.1℃
  • 구름많음천안5.8℃
  • 흐림철원3.7℃
  • 구름많음영광군9.8℃
  • 비전주10.1℃
  • 구름많음강화5.6℃
  • 구름조금북강릉7.5℃
  • 흐림울진10.2℃
  • 흐림남해7.5℃
  • 흐림순천5.0℃
  • 흐림고산14.7℃
  • 구름조금포항10.3℃
  • 흐림제천2.1℃
  • 구름조금경주시6.0℃
  • 흐림영천3.3℃
  • 흐림순창군5.0℃
  • 구름많음태백3.7℃
  • 흐림북부산6.1℃
  • 구름많음속초8.5℃
  • 흐림북창원7.1℃
  • 구름조금흑산도12.6℃
  • 구름많음고흥7.3℃
  • 흐림제주15.1℃
  • 흐림상주2.1℃
  • 흐림청송군-0.3℃
  • 흐림거제8.1℃
  • 박무수원6.0℃
  • 흐림홍천1.8℃
  • 박무북춘천1.2℃
  • 박무서울6.0℃
  • 맑음부안11.4℃
  • 흐림구미5.4℃
  • 흐림장수8.5℃
  • 흐림진주4.5℃
  • 구름많음강릉9.1℃
  • 구름많음이천3.8℃
  • 구름많음부여6.6℃
  • 맑음정읍9.9℃
  • 흐림부산11.9℃
  • 흐림인천6.5℃
  • 흐림김해시6.8℃
  • 구름많음보성군7.0℃
  • 박무백령도4.6℃
  • 흐림고창군9.8℃
  • 흐림금산11.2℃
  • 흐림성산13.5℃
  • 흐림추풍령5.1℃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완도9.5℃
  • 흐림의성2.7℃
  • 흐림영주2.4℃
  • 맑음서산7.9℃
  • 흐림합천4.6℃
  • 2025.12.11 (목)

‘하나투어’ 국가대표 브랜드 선정···‘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7-25 09:51:58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1위에 하나투어가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특히, K-브랜드지수는 지난달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높은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70만 7594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은 하나투어가 1위에 등극했으며, 마이리얼트립(2위), 모두투어(3위), 노랑풍선(4위), 여행이지(5위), 인터파크투어(6위), 롯데관광개발(7위), 참좋은여행(8위), 한진관광(9위), 여행박사(10위)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올해 6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7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 직전 수준까지 근접하며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욱이 문화체육관광부는 연말까지 여행업계 사상 최초로 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 시대를 통해 245억 달러의 관광 수익 목표를 제시해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거대한 자본력과 네트워크를 앞세운 해외 기업과 맞서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 중인 하나투어는 플랫폼 채널 강화 및 AI 기술 접목을 토대로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