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항공사 부문 발표...‘대한항공’ 영예의 1위

  • 구름많음서귀포15.6℃
  • 비안동0.8℃
  • 흐림영천3.3℃
  • 구름조금북강릉7.5℃
  • 구름많음천안5.8℃
  • 흐림북부산6.1℃
  • 박무수원6.0℃
  • 맑음부안11.4℃
  • 흐림제천2.1℃
  • 흐림함양군2.8℃
  • 비전주10.1℃
  • 흐림김해시6.8℃
  • 흐림인제0.7℃
  • 구름많음원주2.7℃
  • 흐림문경2.2℃
  • 흐림남해7.5℃
  • 흐림영주2.4℃
  • 구름조금영덕6.8℃
  • 흐림합천4.6℃
  • 구름많음장흥8.0℃
  • 흐림장수8.5℃
  • 흐림거제8.1℃
  • 흐림고산14.7℃
  • 구름많음밀양5.7℃
  • 비대구6.0℃
  • 흐림울진10.2℃
  • 흐림통영8.0℃
  • 흐림보은3.4℃
  • 흐림순천5.0℃
  • 흐림진주4.5℃
  • 흐림동두천4.5℃
  • 비대전5.9℃
  • 흐림영월0.9℃
  • 흐림동해7.7℃
  • 구름많음강화5.6℃
  • 맑음정읍9.9℃
  • 구름많음강릉9.1℃
  • 구름많음고흥7.3℃
  • 흐림인천6.5℃
  • 흐림추풍령5.1℃
  • 흐림청송군-0.3℃
  • 구름많음속초8.5℃
  • 흐림고창군9.8℃
  • 구름많음서청주4.7℃
  • 박무홍성7.7℃
  • 흐림상주2.1℃
  • 흐림의령군2.6℃
  • 흐림철원3.7℃
  • 흐림순창군5.0℃
  • 흐림성산13.5℃
  • 박무백령도4.6℃
  • 구름많음보성군7.0℃
  • 박무서울6.0℃
  • 흐림홍천1.8℃
  • 구름많음영광군9.8℃
  • 구름많음고창9.2℃
  • 흐림봉화0.0℃
  • 구름많음강진군8.1℃
  • 흐림충주4.0℃
  • 구름조금포항10.3℃
  • 흐림창원7.1℃
  • 흐림거창2.6℃
  • 흐림청주5.5℃
  • 흐림금산11.2℃
  • 흐림산청2.7℃
  • 맑음서산7.9℃
  • 구름많음대관령1.0℃
  • 흐림북창원7.1℃
  • 흐림양산시6.8℃
  • 흐림남원5.7℃
  • 박무북춘천1.2℃
  • 흐림파주3.5℃
  • 맑음진도군12.8℃
  • 흐림양평3.9℃
  • 구름많음부여6.6℃
  • 맑음보령10.7℃
  • 맑음군산10.0℃
  • 흐림광양시7.6℃
  • 비여수9.3℃
  • 구름많음임실6.7℃
  • 흐림춘천1.5℃
  • 구름많음광주8.1℃
  • 구름많음해남10.6℃
  • 구름많음이천3.8℃
  • 흐림세종5.6℃
  • 구름조금흑산도12.6℃
  • 비울릉도9.1℃
  • 흐림의성2.7℃
  • 구름많음정선군0.7℃
  • 구름조금경주시6.0℃
  • 맑음완도9.5℃
  • 흐림구미5.4℃
  • 구름많음태백3.7℃
  • 구름조금목포10.5℃
  • 흐림부산11.9℃
  • 흐림제주15.1℃
  • 구름많음울산10.7℃
  • 2025.12.11 (목)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항공사 부문 발표...‘대한항공’ 영예의 1위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7-12 09:41:48
  • -
  • +
  • 인쇄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항공사 부문 TOP10 이미지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항공사 부문 1위에 대한항공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산출된 항공사 부문은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582,162건을 분석했다.

이번 항공사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기준 국토교통부에 등록된 국내 항공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항공사 부문은 대한항공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제주항공(2위), 티웨이항공(3위), 아시아나(4위), 진에어(5위), 이스타항공(6위), 에어부산(7위), 에어프레미아(8위), 에어서울(9위), 에어로케이(10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대한항공은 지난달 영국의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항공사’ 순위에서 11위로 밀려나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코로나19 시기를 포함해 매년 흑자를 이어가는 위기 돌파능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항공사로 도약 중이다. 특히 대한항공은 항공계의 오스카상인 ‘에어트랜스포트 월드’에서 뽑은 ‘2021년 올해의 항공사’, ‘2022년 올해의 화물 항공사’ 등의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국가대표 브랜드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대한항공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제주항공의 성장세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최근 제주항공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미래 사업 방향에 대해 적극 소통하는 행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