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 맑음광주-1.1℃
  • 구름조금보령-2.9℃
  • 맑음창원3.6℃
  • 맑음해남-1.5℃
  • 흐림태백-3.3℃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거창-5.7℃
  • 맑음목포-0.4℃
  • 구름많음인천-3.5℃
  • 맑음고산6.5℃
  • 흐림제천-5.1℃
  • 맑음밀양0.2℃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홍성-4.0℃
  • 맑음북창원3.6℃
  • 맑음대구-0.7℃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춘천-1.5℃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의성-4.7℃
  • 구름조금거제5.2℃
  • 눈울릉도0.6℃
  • 맑음청주-2.6℃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많음서울-3.5℃
  • 흐림북강릉-0.6℃
  • 비울산3.4℃
  • 구름조금순창군-3.3℃
  • 맑음영천-1.2℃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인제-1.4℃
  • 맑음서귀포8.3℃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파주-5.2℃
  • 구름조금남원-3.6℃
  • 비포항3.8℃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조금안동-3.9℃
  • 맑음여수4.7℃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많음울진2.1℃
  • 맑음남해2.9℃
  • 맑음구미-3.1℃
  • 맑음대전-3.3℃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많음강화-5.4℃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많음충주-4.5℃
  • 흐림고창-2.6℃
  • 맑음서청주-4.5℃
  • 흐림동해0.6℃
  • 구름조금장수-5.5℃
  • 흐림강릉0.7℃
  • 흐림추풍령-5.4℃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많음철원-4.4℃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군산-2.5℃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많음수원-3.8℃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많음동두천-5.0℃
  • 맑음김해시1.8℃
  • 맑음고흥-3.7℃
  • 구름많음영주-3.3℃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통영3.9℃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의령군-4.8℃
  • 맑음성산4.7℃
  • 구름조금봉화-5.3℃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부안-2.1℃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조금산청-3.3℃
  • 맑음진도군1.3℃
  • 구름많음정선군-1.6℃
  • 맑음제주5.2℃
  • 흐림고창군-2.3℃
  • 맑음양산시5.8℃
  • 흐림부여-3.1℃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3-12 09:14:3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536만 950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에 등극했다. 뒤이어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컴포즈커피, 5위 빽다방, 6위 더벤티, 7위 폴바셋 등이 영예를 차지했으며, 지난 조사에서 3위에 올랐던 파스쿠찌는 순위에서 탈락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