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상조사 순위는?...‘1위 보람상조 vs 2위 프리드라이프’ 선두 경쟁

  • 맑음서청주12.2℃
  • 구름많음임실14.5℃
  • 흐림성산19.5℃
  • 흐림함양군16.7℃
  • 흐림완도17.1℃
  • 맑음천안12.4℃
  • 구름많음장수13.3℃
  • 흐림김해시17.4℃
  • 흐림여수18.4℃
  • 흐림진주15.8℃
  • 흐림거제17.0℃
  • 흐림진도군16.9℃
  • 흐림영천14.9℃
  • 맑음파주5.9℃
  • 맑음서울10.6℃
  • 구름많음영덕14.3℃
  • 흐림양산시17.9℃
  • 구름조금영광군14.1℃
  • 맑음이천12.4℃
  • 흐림통영17.5℃
  • 구름많음의성14.9℃
  • 맑음대전12.7℃
  • 맑음원주14.0℃
  • 흐림장흥16.9℃
  • 구름많음울릉도15.1℃
  • 흐림순천15.5℃
  • 구름조금북강릉13.9℃
  • 구름많음울진15.4℃
  • 맑음백령도10.4℃
  • 흐림광주15.3℃
  • 맑음홍천12.7℃
  • 맑음제천11.5℃
  • 구름조금고창군14.3℃
  • 맑음부여13.7℃
  • 구름많음보성군17.2℃
  • 맑음군산12.3℃
  • 구름조금충주14.5℃
  • 흐림정읍14.3℃
  • 맑음대관령9.4℃
  • 흐림남해17.5℃
  • 맑음양평12.4℃
  • 흐림목포16.8℃
  • 맑음철원8.3℃
  • 맑음정선군11.5℃
  • 구름많음봉화11.7℃
  • 구름많음상주15.3℃
  • 구름조금영월13.1℃
  • 흐림합천16.6℃
  • 맑음홍성12.7℃
  • 구름많음문경14.5℃
  • 흐림밀양17.4℃
  • 구름많음안동15.1℃
  • 구름조금금산14.0℃
  • 흐림포항16.7℃
  • 맑음강화8.9℃
  • 구름많음흑산도15.5℃
  • 구름많음순창군15.2℃
  • 맑음서산12.3℃
  • 맑음청주14.0℃
  • 흐림서귀포21.2℃
  • 구름조금강릉14.9℃
  • 흐림경주시15.4℃
  • 맑음부안14.0℃
  • 흐림속초14.1℃
  • 흐림남원15.8℃
  • 구름조금전주14.1℃
  • 흐림고산19.7℃
  • 맑음수원10.6℃
  • 구름조금고창13.8℃
  • 흐림강진군17.2℃
  • 구름조금보령12.7℃
  • 흐림해남16.5℃
  • 구름많음구미16.4℃
  • 흐림북부산17.1℃
  • 구름많음추풍령14.0℃
  • 구름많음청송군13.4℃
  • 구름많음동해14.9℃
  • 흐림울산15.7℃
  • 흐림대구16.1℃
  • 구름많음태백9.9℃
  • 맑음춘천12.4℃
  • 흐림제주20.2℃
  • 흐림의령군15.6℃
  • 맑음인천9.6℃
  • 흐림산청15.7℃
  • 맑음동두천9.1℃
  • 맑음북춘천13.0℃
  • 구름많음광양시17.5℃
  • 흐림창원17.7℃
  • 맑음세종12.3℃
  • 구름많음거창15.0℃
  • 흐림고흥16.7℃
  • 흐림부산18.2℃
  • 구름많음영주15.0℃
  • 맑음보은12.1℃
  • 맑음인제11.0℃
  • 흐림북창원18.1℃
  • 2025.10.19 (일)

‘K-브랜드 톱7’ 상조사 순위는?...‘1위 보람상조 vs 2위 프리드라이프’ 선두 경쟁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3-04 09:11: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상조사 부문 1위에 보람상조가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상조사 부문은 2025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억 3741만 707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상조사 부문은 보람상조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프리드라이프 3위 평화누리, 4위 부모사랑, 5위 교원라이프, 6위 더리본, 7위 대명아임레디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상조사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