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삼성출판사,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진입...업계 브랜드 경쟁 치열

  • 흐림영덕2.2℃
  • 구름많음세종4.5℃
  • 구름많음부여-0.1℃
  • 구름많음울진1.8℃
  • 맑음제주11.5℃
  • 흐림이천1.6℃
  • 구름많음금산-0.3℃
  • 구름많음성산13.5℃
  • 흐림서청주4.4℃
  • 흐림영월0.2℃
  • 흐림청송군0.4℃
  • 맑음춘천1.4℃
  • 비포항3.3℃
  • 구름조금남해5.7℃
  • 흐림태백-1.3℃
  • 구름많음양평2.6℃
  • 맑음산청1.1℃
  • 흐림봉화-0.8℃
  • 구름많음구미1.6℃
  • 구름조금대구2.5℃
  • 구름많음파주0.6℃
  • 흐림울산3.4℃
  • 구름많음동해1.6℃
  • 맑음김해시4.4℃
  • 맑음고창군2.5℃
  • 구름많음대전4.6℃
  • 맑음서울3.6℃
  • 구름많음제천-0.8℃
  • 맑음진도군7.1℃
  • 맑음고산11.2℃
  • 구름많음정선군-2.4℃
  • 구름많음영천1.0℃
  • 맑음장수-2.0℃
  • 맑음전주2.5℃
  • 맑음고창1.3℃
  • 맑음북창원4.5℃
  • 구름많음흑산도8.1℃
  • 구름많음서귀포12.6℃
  • 구름많음강화1.1℃
  • 맑음부안0.8℃
  • 구름조금철원-1.3℃
  • 구름조금수원4.4℃
  • 흐림서산1.7℃
  • 흐림대관령-4.2℃
  • 구름조금거제4.3℃
  • 맑음합천1.5℃
  • 구름많음북강릉0.6℃
  • 맑음창원4.8℃
  • 구름조금인천3.6℃
  • 맑음고흥6.2℃
  • 맑음진주0.6℃
  • 구름많음청주5.4℃
  • 흐림백령도2.5℃
  • 구름많음강릉1.9℃
  • 흐림원주4.1℃
  • 구름많음의성1.1℃
  • 구름조금부산5.4℃
  • 구름조금군산3.6℃
  • 흐림목포5.8℃
  • 구름많음보은3.1℃
  • 흐림천안2.3℃
  • 구름많음문경2.6℃
  • 맑음북부산4.7℃
  • 구름조금여수6.7℃
  • 맑음의령군-1.5℃
  • 맑음거창0.3℃
  • 흐림충주4.0℃
  • 구름많음홍성1.2℃
  • 맑음영광군1.5℃
  • 맑음남원4.0℃
  • 구름많음속초2.0℃
  • 구름많음울릉도2.6℃
  • 흐림영주2.0℃
  • 맑음양산시5.6℃
  • 구름많음홍천0.3℃
  • 맑음임실-0.2℃
  • 구름조금북춘천0.1℃
  • 맑음강진군6.5℃
  • 맑음밀양-0.2℃
  • 맑음해남6.7℃
  • 구름많음인제0.1℃
  • 맑음광양시5.0℃
  • 맑음순천-1.4℃
  • 구름많음보령1.9℃
  • 구름많음동두천0.6℃
  • 구름많음상주1.6℃
  • 구름많음안동2.0℃
  • 구름많음경주시1.2℃
  • 구름조금광주4.6℃
  • 맑음순창군0.0℃
  • 구름많음추풍령0.6℃
  • 맑음함양군-0.1℃
  • 구름조금통영5.8℃
  • 구름조금완도7.9℃
  • 맑음정읍0.8℃
  • 맑음장흥6.3℃
  • 맑음보성군4.0℃
  • 2025.12.13 (토)

삼성출판사,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진입...업계 브랜드 경쟁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09 08:47:2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1만 24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탈환했으며, 비상교육(2위), 와이즈넛(3위), 크레버스(4위), NE능률(5위), 삼성출판사(6위), 메가스터디교육(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대교(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는 웅진씽크빅이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주도권 변화를 보여줬다. 특히 와이즈넛과 크레버스와 같은 에듀테크 기반 기업들의 순위 상승은 교육 산업이 콘텐츠 중심에서 플랫폼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덧붙여 “삼성출판사의 TOP10 신규 진입은 전통적인 출판 기업이 디지털 전환과 IP 활용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재평가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반면 대교의 순위 하락은 변화하는 학습 수요에 대한 체계적 IMC 활동의 중요성을 반증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