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 맑음정읍0.8℃
  • 맑음부안0.8℃
  • 맑음고창군2.5℃
  • 구름조금부산5.4℃
  • 구름많음구미1.6℃
  • 흐림태백-1.3℃
  • 구름많음강릉1.9℃
  • 맑음밀양-0.2℃
  • 흐림영월0.2℃
  • 맑음의령군-1.5℃
  • 맑음장흥6.3℃
  • 맑음김해시4.4℃
  • 흐림이천1.6℃
  • 구름조금거제4.3℃
  • 맑음임실-0.2℃
  • 구름많음파주0.6℃
  • 구름많음대전4.6℃
  • 구름많음속초2.0℃
  • 맑음강진군6.5℃
  • 흐림충주4.0℃
  • 구름많음보령1.9℃
  • 비포항3.3℃
  • 맑음고산11.2℃
  • 구름많음안동2.0℃
  • 구름많음동두천0.6℃
  • 구름많음흑산도8.1℃
  • 맑음보성군4.0℃
  • 맑음전주2.5℃
  • 구름많음서귀포12.6℃
  • 구름조금군산3.6℃
  • 구름조금대구2.5℃
  • 구름많음문경2.6℃
  • 구름많음홍성1.2℃
  • 맑음순창군0.0℃
  • 맑음진도군7.1℃
  • 맑음양산시5.6℃
  • 구름많음울릉도2.6℃
  • 구름많음추풍령0.6℃
  • 구름많음울진1.8℃
  • 구름많음인제0.1℃
  • 구름많음홍천0.3℃
  • 흐림울산3.4℃
  • 구름조금통영5.8℃
  • 맑음합천1.5℃
  • 맑음해남6.7℃
  • 구름많음청주5.4℃
  • 맑음진주0.6℃
  • 구름많음정선군-2.4℃
  • 구름조금북춘천0.1℃
  • 흐림목포5.8℃
  • 흐림서청주4.4℃
  • 구름많음보은3.1℃
  • 구름조금여수6.7℃
  • 구름많음성산13.5℃
  • 구름조금수원4.4℃
  • 맑음산청1.1℃
  • 구름많음경주시1.2℃
  • 구름조금철원-1.3℃
  • 맑음북부산4.7℃
  • 흐림봉화-0.8℃
  • 구름많음제천-0.8℃
  • 흐림서산1.7℃
  • 구름조금인천3.6℃
  • 구름조금완도7.9℃
  • 맑음춘천1.4℃
  • 흐림원주4.1℃
  • 흐림청송군0.4℃
  • 맑음창원4.8℃
  • 구름많음동해1.6℃
  • 구름많음부여-0.1℃
  • 맑음서울3.6℃
  • 구름많음영천1.0℃
  • 맑음거창0.3℃
  • 맑음순천-1.4℃
  • 구름많음북강릉0.6℃
  • 맑음고창1.3℃
  • 맑음고흥6.2℃
  • 흐림천안2.3℃
  • 구름조금남해5.7℃
  • 흐림대관령-4.2℃
  • 맑음함양군-0.1℃
  • 구름많음세종4.5℃
  • 맑음북창원4.5℃
  • 흐림영주2.0℃
  • 구름조금광주4.6℃
  • 구름많음의성1.1℃
  • 흐림백령도2.5℃
  • 구름많음상주1.6℃
  • 흐림영덕2.2℃
  • 구름많음강화1.1℃
  • 구름많음금산-0.3℃
  • 맑음남원4.0℃
  • 맑음장수-2.0℃
  • 맑음영광군1.5℃
  • 맑음제주11.5℃
  • 구름많음양평2.6℃
  • 맑음광양시5.0℃
  • 2025.12.13 (토)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1 08:46:3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은 2024년 기준 분양 실적 상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564만 424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은 아이파크가 1위에 등극했으며, 힐스테이트(2위), 푸르지오(3위), 자이(4위), 롯데캐슬(5위), 더샵(6위), 래미안(7위), 스위첸(8위), 우미린(9위), 위브(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아파트 시장은 단순한 주거 공간 공급을 넘어 브랜드 자산을 중심으로 한 투자 가치와 장기적 신뢰도 경쟁으로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단기적인 분양가보다 해당 브랜드가 제공하는 생활 품질, 기술 혁신, 그리고 지속 가능한 가치에 더 큰 비중을 두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에서는 아이파크가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와 투자 안정성을 동시에 입증했으며, 힐스테이트와 푸르지오는 2위권에서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스위첸과 우미린의 TOP10 진입은 중견 브랜드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준 결과로 평가된다”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